오늘의 양식

반죽 그릇으로부터의 깨달음

하늘향기내리 2006. 9. 20. 23:08

 

 

성구 : 누가복음 18;18-27                                                                   오늘의 양식 책자중에서

 

요절: 무릇 사람으로는 할 수 없는 것을 하나님은 하실 수 있느니라  - 누가복음 18;27 -

 

* 찬송가 267장

 

 

 

 

 나는 수없이 많이 "케이크를 구워야지." 라고 말하곤 했습니다. 그런데 어느날 나는 지금껏 한번도

 

 내가 케이크를 굽지 않았다는 것을 깨닫게 되엇습니다. 오븐이 그 일을 했던 것입니다. 나는 그저 알

 

맞는 재료들을 반죽해서 오븐이 굽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 역할 분담을 통하여 나는 사람들이 맛있는

 

케이크를 맛보며 즐기는 것을 바라보는 기쁨을 누립니다.

 

 

 

 

 하나님은 이 반죽 그릇으로부터의 개달음을 통하여 이웃과 함께 성경공부를 시작한 후 한 때 내가 가

 

졌던 문제를 풀어 주셨습니다. 성경공부를 하기 위해 이웃을 불러 모았다고 해서 그들이 그리스도를

 

믿고 따르게 할 수는 없는 일이었습니다. 나는 무력감에 휩싸였습니다. 그러다 문득 분명한 사실을 알

 

게 되었습니다. 케이크를 굽는 일처럼,누군가를 그리스도인으로 만드는 것은 내가 할 수 없는 일이었

 

습니다. 그것은 오직 하나님만이 가능한 일이었습니다. 나는 모임 장소와 우정과 사랑 등,알맞는 재료

 

들을 반죽해 놓고,성령께서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 하나님의 일을 하실 것을 믿어야 했던 것입니다.이

 

역할 분담을 통하여 나는 사람들이 하나님의 선하심을 맛보는 것을 바라보는 기쁨을  누릴 수 있었습

 

니다.

 

 

 

 

 누가복음 18;18-27에서 예수님이 구원의 믿음을 방해하는 것에 대해 아주 분명하게 설명하셨을 때,

 

그 이야기를 들은 자들은 그러면 누가 구원을 얻을 수 있을까 하고 의문을 갖기 시작했습니다. 당신도

 

누군가를 향해 그런 생각이 드십니까? 오직 하나님만 하실 수 있는 일들이 있다는 주님의 확고한 말

 

씀에 용기를 얻으십시오. 사람을 구원하는 일도 오직 하나님만 하실 수 있는 일입니다.

 

 

 

 

 

 

오직 주님만이

 

사람의 마음을 변화시킬 수 있다네

 

그러나 하나님의 구원의 진리를 우리가 나눌 때

 

우리는 중대한 역할을 하는 것이라네

------------------------------------

 

우리는 씨를 뿌리고, 하나님이 거두어 들이신다.

 

'오늘의 양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두려울 것 없다  (0) 2006.09.26
흐르는대로  (0) 2006.09.23
선과 악  (0) 2006.09.20
고통을 찬양으로  (0) 2006.09.20
하늘에 쌓아둔 보물  (0) 2006.09.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