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양식

중요한 것들을 먼저

하늘향기내리 2006. 9. 2. 07:00

 

 

성구: 누가복음 10'38-42                                                                 오늘의 양식 책자중에서

 

요절: 지혜가 제일이니 지혜를 얻으라  - 잠언 4;7 -

 

* 찬송가 32장

 

 

 

 

 제2차 세계대전 중에 나는 영국의 한 병원에서 정형외과 조수로 복무하였습니다. 하루는 팔다리에

 

깁스를 한 후에 우리가 뒤처리를 하고 있었는데 몇몇 동료들이 일을 돕지 않고 게으름을 피우고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나는 주저없이 불쾌함을 표시했습니다.

 

 

 

 

 이같은 일들을 몇 번 겪었던 나는 누가복음 10장 38-42절을 가지고 설교할 때마다 마르다를 옹호하

 

는 말 몇 마디를 보통 하게 됩니다. 동생인 마리아가 오로지 예수님 말씀만을 듣고 있는 동안 마르다

 

는 "준비하는 일이 많아 마음이 분주하였다 "(40절)는 것을 당신이 기억할 것입니다.

 

 

 

 

 나는 마르다의 열심을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잠언에는 게으른 자를 꾸짖는 구절이 열두 군데 이

 

상 나옵니다. 몇몇 초대교인들이 일을 하지 않고 공짜로 밥을 얻어 먹기 시작하자 바울은 "누구든지

 

일하기 싫어하거든 먹지도 말게 하라"(살후3;10)는 규칙을 정하였습니다.

 

 

 

 

 일에 대한 우리의 태도에는 균형이 있어야 합니다. 잠언4장7절은 "지헤가 제일이라" 고 말하고 있습

 

니다. 마르다는 "마리야, 저녁은 나중에 해도 돼. 저녁준비를 하기 전에 나도 너와 함께 예수님 말씀

 

을 들어야겠다." 라고 말할 수도 있었을 것입니다.

 

 

 

 

 일은 매우 중요합니다. 그러나 우리가 일에 너무 몰두하다가 예배와 영적훈련이 뒤로 밀려나게 해서

 

는 안됩니다.

 

 

 일을 열심히 하십시오. 그러나 중요한 것들을 먼저 하십시오.

 

 

 

 

 

 

내가 일을 할 때 그리스도가

 

나의 모든 말과 행동에서 빛나고 있나요?

 

내가 주님과 같이 걸으며 말할 때

 

주님이 매일 나의 기쁨이 되고 있나요?

-----------------------------------

 

선한 일을 하기에 너무 바빠

 

옳은 일하는 것을 게을리해서는 안된다.

 

 

 

 

'오늘의 양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근로자들의 회사  (0) 2006.09.04
주일과 주일 사이  (0) 2006.09.03
평화로운 걱정  (0) 2006.09.01
마지막 승리의 말씀  (0) 2006.08.31
역효과를 가져 온 핍박  (0) 2006.08.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