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구: 요한복음 16;1-15 오늘의 양식 책자중에서
요절: 그러하나 진리의 성령이 오시면 그가 너희를 모든 진리 가운데로 인도 하시리니
-요한복음 16;13
* 찬송가 240장
런던에 있었을 때 나는 천장 없는 2층 버스를 타고 처음으로 시내관광을 했습니다. 2시간 동안의 매혹적인 운행 동안 안내원은 명소들과 도시의 역사를 소개해 주었습니다. 나는 전에 무심히 지나쳤던 것들을 보고 또 호레이쇼 넬슨 경으로부터 윌리암 세익스피어에 이르는 사람들의 새로운 면을 일러주는 이야기를 듣고는 놀랐습니다. 선정된 코스와 확 트인 전망은 나로 하여금 그 도시에 대해 새로운 관점을 갖게 하였습니다.
그와 같은 경험은 나에게, 특히 안내원이 있는 경우, 어떤 환경에서도 배울것이 있음을 상기시켜 주었습니다. 몇 년 전에 한 친구가 나더러 매년 성경을 통독해 보라고 권유했습니다. 매번 그렇게 읽을 때마다 성령님은 평소 익숙했던 구절에서 새로운 것을 보여주셨습니다.
예수님은 진리의 성령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습니다. "너희를 모든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시리니 그가 자의로 말하지 않고 오직 듣는 것을 말하시며 장래 일을 너희에게 알리시리라 그가 내 영광을 나타내시리니 내 것을 가지고 너희에게 알리겠음이니라" (요16;13-14).
매일 성경을 통해 무엇을 배울 것인가 기대하는 것은 흥분되는 일입니다. 매 쪽을 읽을 때마다 성령이 우리의 필요를 채워줄 새로운 것들을 보여주고 싶어 하십니다. 영적인 깨우침을 주는 안내원이 있는 여행을 떠나 보십시오.
말씀의 능력으로 세상을 창조하신 하나님
성경을 통해 진리를 들려주시네
순종하는 마음으로 성경을 읽으면
성령을 통해 그의 길을 보여 주시리
----------------------------------
하나님의 말씀의 지도와 성령의 나침반이 있으면
반드시 바른 길로 가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