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생화

잡초 잡초

하늘향기내리 2012. 4. 29. 21:04

 

나는 왜

눈에 잘 보이지도 않는 쬐고만 들풀에 필이 꽂히는지..

그 어떤 화려하고 예쁜 꽃보다도,,,내 맘을 사로잡는 야생화,, 들꽃,, 이름하여 잡초 잡초~~

아무도 알아 주지 않고 ,,짓밟히고.. ( 내 모습 같기도 한???) 풀과의 전쟁에서 제초제로 힘없이 죽어가는 것들!!

교회 앞 마당에서 그아이들을 뽑아내는 작업을 했다.

죄의 쓴 뿌리를 뽑아내듯이,,뿌리까지 완전히 뽑아내야...없어지니 그것도 쉬운 작업은 아니네,

이제 시작이다. 몇 날 며칠을 작업 해야 할지,,

내 손에서 사망하기 전 귀여운 것들을 담아 보았다.

민들레꽃과 냉이꽃 꽃다지를 꺽어 조그만 화병에 담아 주일 아침 교회에,,그리고 집에는 컵에 담아 가져다 놓았다

오늘 처음으로 민들레 잎을 따서 살짝 데쳐 나물을 해 먹었는데 쌉싸름한거이,,맛이 제법이다.

요즘 아침 금식 두달여...몸무게가 좌악,,빠진거까지는 좋은데,,수척하니,,늙어 보이는것 같다.

다이어트를 위한 금식은 아니지만...새삼 먹는 즐거움이 사람 사는 재미 중에 크다는 사실을~~!!

낮 12시에 점심 먹고 저녁은 6시에 먹고,,,먹는게 없으니,,어느땐 18시간 금식하기도..ㅠㅠ

고로,, 별 재미없이 산다는 말이지~

 

이사야 58장

6절)

내가 기뻐하는 금식은

흉악의 결박을 풀어주며

멍에의 줄을 끌러 주며

압제 당하는 자를 자유하게 하며

모든 멍에를 꺾는 것이 아니겠느냐

7절)

또 주린 자에게 네 양식을 나누어 주며

유리하는 빈민을 집에 들이며

헐벗은 자를 보면 입히며

또 네 골육을 피하여 스스로 숨지 아니하는 것이 아니겠느냐

8절)

그리하면 네 빛이 새벽 같이 비칠 것이며

네 치유가 급속할 것이며

네 공의가 네 앞에 행하고

여호와의 영광이 네 뒤에 호위하리니

9절)

네가 부를 때에는 나 여호와가 응답하겠고

네가 부르짖을 때에는 내가 여기 있다 하리라

아멘~~

 

 

 

 

꽃마리군락

 

 

 

ㅉㅉㅉ~~자세히 보니 꽃잎하나 찢겨있네

 

 

 

 

벼룩나물도 한창,,별꽃을 닮았지,

 

 

 

 

긴병풀꽃 군락

 

 

 

 

 

 

주름잎 꽃

 

 

 

 

 

 

 

광대나물

 

 

 

하얀민들레

 

노란민들레

 

 

으메~~ 아까운 나의 야생화들... 요 사진의 네배정도,,,한 구루마 이상을 뽑았다.

교회 앞 정비 작업

 

그 외

음파파 파꽃

 

 

 

잡초는 아니지만 매발톱

 

 

무스카리 꺼정...

 

 

 

 

'야생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돌단풍  (0) 2013.03.17
여전하네요  (0) 2012.09.18
위로의 하나님  (0) 2012.04.18
고난주간 보내기  (0) 2012.04.04
애련리 꽃 소식 (돌단풍 외)  (0) 2012.04.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