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양식

조급증

하늘향기내리 2006. 10. 25. 10:57

 

 

오늘의 양식 책자중에서

 

 

 

성구:

빌립보서 3;7-16                                                                             

 

요절:

내가 이미 얻었다 함도 아니요 온전히 이루었다 함도 아니라 오직 내가,,,,,,,,,,, 좇아가노라 (빌3;12)

 

* 찬송가 217장

 

 

 

 "서둘러!"  "우리 지각이야!"  "넌 너무 느려!" 우리는 우리의 성급한 삶을 드러내는 이러한 조급한 말들

 

을 일상생활에서 얼마나 자주 쓰고 있나요? 만일 우리가 주의를 하지 않으면 우리는 빨리 도착해서 즉시

 

결과를 내기를 요구하는,고속차선에서 사는 그러한 사람들이 됩니다. 스트레스 전문가들은 이것을 "조급

 

증"이라고 부릅니다.

 

 

 

 

 빌립보서 3장에서 바울사도가 평생에 걸쳐 성장했다고 말한 그의 간증은 우리가 그리스도인에게 성숙해

 

야 한다고 격려할 수는 있지만, 성숙하라고 서둘러서는 안된다는 것을 일깨워 줍니다. 풀 빌헤이머는 자

 

신의 책 '십자가를 통한 승리자' 에서 하나님이 하나의 참나무를 만드는 데도 시간을 드린다고 말하였습

 

니다. 그리스도인의 성장은 평생에 걸친 과정입니다.

 

 

 

 

 빌헤이머는 "설익은 사과는 먹기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우리는 그 사과를 비난해서는 안

 

됩니다. 하나님이 아직 다 만들지 않으셨기 때문에 아직 먹을 수 없는 것입니다. 그 사과는 정해진 과정

 

속의 적절한 단게에 있는 것입니다." 라고 기술하였습니다.

 

 

 

 

 당신의 영적 성장에 대하여 조급함을 느끼십니까? 기억하십시오. 하나님은 당신을 아직 완성한 것이 아

 

닐뿐더러,당신을 하나님의 집으로 부를때까지는 당신이 완성되기를 기대하지도 않습니다. 당신의 목표

 

가 그리스도를 알고 주님을 더 닮아 가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그러면 주님은 맑은 날이나 폭푸우 속에서

 

도 느리지만 확실하게 당신을 성숙시킬 것입니다. 그것이 "조급증" 에 대한 주님의 확실한 치료입니다.

 

 

 

 

 

 

오 하나님, 제가 주님의 때를 기꺼이 기다리는

 

귀중한 영혼이 되게 하소서

 

나의 조급함은 주님 안에서 사라지고

 

주님의 시간이 영원히 나의 시간이 되리이다

---------------------------------------

 

영적 성장의 지름길이란 없다.

 

 

 

 

 

'오늘의 양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당신의 입은 무엇으로 차 있는가?  (0) 2006.10.30
지금 어떻게 할까요?  (0) 2006.10.27
모범이 되자  (0) 2006.10.24
잠시 동안의......  (0) 2006.10.23
이루었다!  (0) 2006.1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