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양식

하나님과 사람들이 모두 필요하다

하늘향기내리 2007. 12. 15. 12:13

 

 

 

오늘의 양식 책자중에서

 

 

* 성구

- 전도서 4;9-12

 

 9] 두 사람이 한 사람보다 나음은 저희가 수고함으로 좋은 상을 얻을 것임이라

10] 혹시 저희가 넘어지면 하나가 그 동무를 붙들어 일으키려니와 홀로 있어 넘어지고 붙들어 일으킬 자가 없는 자에게는  화가 있으리라

11] 두 사람이 함께 누우면 따뜻하거니와 한 사람이면 어찌 따뜻하랴

12] 한 사람이면 패하겠거니와 두 사람이면 능히 당하나니 삼겹 줄은 쉽게 끊어지지 아니하느니라

 

 

 

* 요절

- 시편 5;2

나의 왕 , 나의 하나님이여 나의 부르짖는 소리를 들으소서 내가 주께 기도하나이다

 

 

 

 

* 찬송가

- 278장

 

 

 

 2006년 영화 '록키 발보아' 를 홍보하면서 실베스톤 스탤론이 밝힌 이야기가 그리스도인들을 놀라게했습니다. 그는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믿음이 첫 번째 ' 록키'의 시나리오를 쓰는데 영향을 미쳤을뿐만이 아니라, 마지막 영화를 제작할 때의 의사 결정

 

에도 자신의 새로워진 기독교 신앙이 영감을 주었다고 말했습니다. 이러한 변화의 한 부분으로 스탤론은 이전에 자신의 삶을 잘못된 선택

 

으로 이끌어온 것은 자기의존 때문이었음을 깨달았습니다. 그는 "당신은 어느 누군가의 전문적인 경험과 지도가 필요합니다." 라고 말했

 

습니다. 스탤론은 많은 사람들이 깨닫기 시작하듯이, 우리에게 하나님과 다른 사람들이 모두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성경은 우리에게 하나님과 다른 사람들이 필요함을 확인시켜 줍니다. 다윗은 하나님께 부르짖고 하나님께 기도함으로써 하나님께 대한

 

신뢰를 표현했습니다. "나의 왕, 나의 하나님이여 나의 부르짖는 소리를 들으소서 내가 주께 기도하나니다" (시5;2). 그리고 전도서에서

 

우리는 솔로몬이 남들에게 적절히 의존할 것을 우리에게 권면하는 것을 읽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 그는 서로 돕는 것은 우리를 강하게 할

 

수 있는 반면, 개인주의와 자신에 대한 의존은 위험하고 우리를 약하게 만든다고 말했습니다. 함께 행동하는 두 사람은 혼자서 스스로를

 

의지하는 개인보다 낫습니다 (전4;9-12).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서로를 주셨습니다.우리는 전심으로 하나님의 능력에 의존하고 또한 다른 사람들의 도움을 받읍시다.

 

 

 

 

 그리스도인의 친교는

격려와 사랑을 주나니

하늘에 있는 집에 갈 때까지

우리의 여정을 도와주리라

-------------------------------

 

혼자 갈 때보다 함께 갈 때 훨씬 더 많이 갈 수 있다.

 

 

 

'오늘의 양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선행  (0) 2007.12.20
진정한 크리스마스  (0) 2007.12.19
팔아버리고 있지 않습니까?  (0) 2007.12.08
이름 바꾸기  (0) 2007.12.07
변해 버린 풍경  (0) 2007.1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