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지순례

바울순교기념교회 (로마)

하늘향기내리 2007. 3. 29. 21:51

 

 

 

◐ 바울순교기념교회(The Fontana)

 

사도바울이 네로황제의 기독교인 박해 당시 처형당한 곳에 세워진 기념교회로 로마서쪽 성문밖5km 지점에 위치하고 있다.

사도바울이 참수당할 때 머리가 세 번튀었으며 그 세 번 튀었던 자리마다 샘물이 솟았다고 전해 지고 있으며 첫 번째 장소에서는 뜨거운물, 두번째 장소에서는 따스한 물, 세 번째 장소에서는 차가운 물이 흘어 나왔다 전해진다.

교회 안에는 부조되어진 바울과 베드로의 성화가 마주하며 위치하고 있다.

 

 

순교,,,,

인간 누구에게나 한 번,,공평하게 찾아 오는 죽음이 누구에게는 치욕스런 죽음으로,, 누구에겐 영광스런 죽음으로 ,,,,

well-dying 의 차원을 넘어선,,,거룩한 죽음,,바울의 참수터를 찾았다.

입구에서부터 숙연해짐은 어쩔수가 없었다.

이곳까지 와야,,,바울의 선교여정이 끝나기에 꼭 와보고 싶었던 장소였다.

 

 

입구,,,

 

 

바울 순교교회,,,

 

 

 

 

 

성전내부,,, 그 날은 일본사람들이 성만찬을 드리고 있었다.

 

 

 

 

바울이 참수당하는 장면을 그림으로,,,

 

바울이 목이 잘린 받침대,,,,,,,,

 

바울,,,,세번씩이나 잘린 목이 튀었다는,,,,성전 안에 부조 된 모습,,,

 

다시 한 번 뒤돌아 보고,,,,,나오는 길,,, 사도 바울의 목회를 생각하다...

 사도행전 28장에 바울이 로마에서 전도하던 모습을 생각해 보았다.

23절) 저희가 일자를 정하고 그의 우거하는 집에 많이 오니 바울이 아침부터 저녀까지 강론하여 하나님 나라를 증거하고 모세의 율법과 선지자의 말을 가지고 예수의 일로 권하더라...

 30절) 바울이 온 이태를 자기 셋집에 우거하며 자기에게 오는 사람을 다 영접하고

 31절) 담대히 하나님 나라를 전파하며 주 예수 그리스도께 관한 것을 가르치되 금하는 사람이 없었더라

 

 어떤 상황속에서도 전도를 쉬지 않던 바울사도의 모습이 큰 도전이 되는데~~

 

 

 

샘물,,,성전에서 부터 연결해 놓았다는 바울의 샘물,,,

 

 

나오다 길 섶에서 만나 별꽃,,,,얼마나 반가웠는지,,,,,^^

 

 

 

 

 

 

 

 

'성지순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콜로세움 (로마)  (0) 2007.04.09
트레비분수 (로마)  (0) 2007.04.09
카타콤베 (로마)  (0) 2007.03.29
성베드로성당  (0) 2007.03.29
바티칸 박물관에서 (로마)  (0) 2007.03.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