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구: 로마서 3; 21-30 오늘의 양식 책자중에서
요절: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더니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구속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은혜로 값 없이 의롭다하심을 입은 자 되었느니라 -로마서 3;23-24-
내 손녀 쥴리아가 아주 어렸을 적 어느 날 아침 할머니와 함께 성경을 읽고 있었습니다. 그들은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더니"(롬3;23)라는 친숙한 구절에 이르렀습니다.
쥴리아는 갑자기 쇼파에서 뛰어 내려와 내가 사무실 선반에 보관하던 나의 아버님의 낡아 손상된 킹 제임스 판 성경을 가지러 달려갔습니다. 바로 그 날 이른 아침 나는 손녀에게 그 성경을 보여주며 "이것은 아주 오래된 것이야" 라고 진지하게 말해 주었었습니다.
손녀는 이 성경을 손 안에 들고 할머니한테로 달려가서는 흥분 가운데 로마서 3;23절을 찾아 읽어 주었습니다.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더니."
" 예! 여기서도 똑같이 말하고 있어요!" 라고 손녀는 의기양양하게 외쳤습니다.
죄악은 엣적부터 우리와 함께 있었으며 또한 우리가 이땅에 사는 한 우리와 함께 할 것입니다. 그런데 이 죄보다 더 오래된 것, 더 오래 함께 하는 것이 있습니다. 찬송가 작시자인 쥴리아 쟌스톤에 의하면 그것은 "우리 죄를 다 씻은 사랑의 주님의 큰 은혜"입니다. 그 찬송은 다음과 같이 결론내고 있습니다. " 주의 은헤 우리의 죄를 다 씻었네 주의 은혜 우리의 죄를 다 씻었네."
당신은 주님의 은헤를 받았습니까?
하나님의 은혜를 받는 방법
죄인임을 인정하십시오(롬3;23)
예수님을 믿으십시오(롬10;9-13)
다른 사람 앞에서 예수님을 시인하십시오(마10;23)
----------------------------------------------
은혜란 무한대의 선함으로 표현되는
무한대의 사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