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양식 책자중에서
성구
- 잠언 30;24-28
24] 땅에 작고도 가장 지혜로운 것 넷이 있나니
25] 곧 힘이 없는 종류로되 먹을 것을 예비하는 개미와
26] 약한 종류로되 집을 바위 사이에 짓는 사반과
27] 임군은 없으되 다 떼를 지어 나아가는 메뚜기와
28] 손에 잡힐만하여도 왕궁에 있는 도마뱀이니라
요절
- 잠언 30-25
곧 힘이 없는 종류로되 먹을 것을 예비하는 개미와
찬송가
- 410장
필라델피아의 곤충원에는 10만 마리가 넘는 살아있는 곤충들이 있는데 매년 7만 5천명의 방문객을 즐겁게 해줍니다. 곤충사육장의 설립자이자 소유자는 말합
니다. "내게는 아직도 100만 마리가 넘는 곤충들이 창고에 있습니다. " 그는 바닥부터 천장까지 쌓인, 세계 각지에서 온 죽은 곤충들로 가득 찬 상자, 과자 상자, 그 외에 다른
용기들을 가르킵니다. 영화, 홀로그램, 현미경, 그리고 오락게임들이 모든 연령층의 사람들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이곳에는 심지어 자신의 체중에 무당벌레, 개똥벌레 및 다
른 곤충 몇마리에 해당하는지 달아볼 수 있는 저울도 있습니다.
아굴이라는 지헤로운 사람도 잠언 30장에서 곤충들과 작은 생명체들에 대해 말하고 있습니다. 그는 이들이 작지만 매우 지혜롭다고 말합니다.
개미를 살펴봅시다, 개미는 연약하지만 창조주께서 개미가 잎날을 즌비하기 위해서 갖고 있는 모든 능력을 사용하는 법을 가르쳐주셨습니다.
메뚜기를 생각해봅시다. 메뚜기는 왕이 없지만 하나님께서는 그 수가 늘어나도 질서를 지키고 일사분란하게 움직일 수 있는 방법을 가르쳐주셨습니다.
거미를 봅시다. 거미도 보잘것없는 생물이지만 하나님이 주신 능력으로 높은 곳에 올라갈 수 있습니다.
당신은 곤충처럼 작고 무의미한 존재로 가끔 느껴집니까? 만일 그렇다면 아주 자그마한 것을 통해서도 하나님은 자신의 지혜와 위대하심을 나타내심을 기억하기 바랍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의 "능력이 약한 데서 온전하여" (고후 12;9)지기 때문입니다.
부족하지만 강력하고
이상하지만 전적으로 참된 사실
그것은 약한 자가 능력을 부여 받아
주님이 축복하신 일을 하게 되는 것
--------------------------------------------------
하나님은 겸손히 구하는 자에게 지혜를 주신다.